SK텔레콤 T1과 롱주게이밍이  ‘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(LCK) 서머 결승전’을 앞두고 서로 필승을 다짐했다. 

LCK운영회는 22일 삼성동 라이엇게임즈 오디토리움에서 ‘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결승전 미디어데이’를 가졌다. 이 자리에는 롱주게이밍과 SKT T1의 선수 및 코칭 스태프들이 참석했다. .

이날 행사에 참가한 강동훈 롱주게이밍 감독은  “첫 플레이오프이자 결승인데, 결승을 승강전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임할 생각”이라고 말했다. 이에 맞서는 최병훈 SKT T1 감독은 “이번이 롤 챔스 7번째 결승인데, 힘들게 올라 온 만큼 좋은 성적을 내고 싶다”고 자신했다.

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양팀 모두 승리를 확신하는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. 다음은 롱주게이밍과 SKT T1 선수 및 코칭 스태프들과의 일문일답이다.

사진 = 왼쪽 부터 롱주게이밍, SKT T1 선수 및 코칭 스태프

<일문일답>

- 롱주게이밍의 경우 이번이 첫 플레이오프이자 결승인데 선수관리를 어떻게 했는지.
강동훈 롱주게이밍 감독 : “리그 오브 레전드’ 결승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 이지만, 이전에 다른 종목의 큰 경기에 많이 올라왔다. 이를 통해 이미 결승전을 앞둔 선수들의 관리에 대해 잘 알고 있다. 또 일부 선수의 경험이 부족하긴 하지만 이를 통해 더욱 패기 넘치는 모습을 보일 것이다.”

- 양팀 감독들은 결승에서 각각 어느 부문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나.
최병훈 SKT 감독 : “모든 라인이 중요하겠지만, 이번 시즌에서 두각을 나타낸 비디디(곽보성) 선수가 있는 미드라인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.”
강 감독: “마찬가지로 모든 라인과 선수가 중요하겠지만, 주장인 고릴라(강범현) 선수가 돋보였으면 좋겠다.”

- 몇 세트에서 경기의 승패가 갈릴것이라고 생각하는지.
강 감독: “첫 세트에서 이기는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. 혹시 첫 세트를 뺏기더라도 2세트에서 승리를 가져와야 한다.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3대 0 승리지만, 그게 안된 다면 3대 1로 승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.”
최 감독: “매번 결승 때마다 3대 0으로 이기길 바라는데, 이번 결승에 경우 3대 0 승리가 나올 확률이 높다고 생각한다.”

- 비디디 선수는 페이커 선수를 롤모델로 삼고 있는데 결승에서 맞붙게 된 소감은.
비디디(곽보성) 선수 :  "페이커 선수를 평소에도 굉장히 좋아한다. 또 리플레이도 많이 돌리며 봤다. 그러나 이번 결승에서는 죽는 한이 있더라도 세게 싸울 각오다.”
페이커(이상혁) 선수 : “우선 팬이라고 해주셔서 감사한다. 하지만 이번 결승에선 팬이 아니라 한 명의 미드라이너로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상대하겠다.”

[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@thegames.co.kr]

저작권자 ©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