넷마블게임즈(대표 권영식)는 글로벌 모바일 앱 통계 분석 사이트 앱애니의 ‘앱스토어․구글플레이 총합 글로벌 게임 회사 앱 매출 인데스(2017년 1월)’에서 자사가 글로벌 모바일 퍼블리셔 4위에 올랐다고 17일 밝혔다.

이는 전월 대비 한 단계 상승한 것으로 슈퍼셀,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제치고 텐센트, 믹시, 넷이즈의 다음 순위를 차지한 것이다. 특히 구글 플레이 단독 매출 순위에서는 이 회사가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.

이 회사는 이에 대해 ‘리니지2 레볼루션’의 흥행 돌풍과 기록적인 매출이 큰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. 이 작품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매출 2000억 원을 돌파하며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.

이 회사는 이 작품이 작년 12월 인데스에서 ‘글로벌 매출 상위 모바일 게임’ 3위를 기록한 데 이어, 한 달 만에 2위로 순위가 올라갔다고 밝혔다.

또 지난 달 ‘글로벌 모바일 게임 매출 톱 100’에는 2위를 기록한 ‘리니지2 레볼루션’을 포함해, 30위 ‘마블 올스타 챔피언’, 33위 ‘세븐 나이츠’ 57위 ‘모두의마블’, ‘87위 ’쿠키잼‘ 등 회사가 직간접적으로 서비스 하는 게임이 다수가 포함됐다.

한편 이 회사는 이날 온라인 FPS '하운즈:리로드'에 새 미션과 무기 등을 추가했다.

[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@thegames.co.kr]

저작권자 ©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